이제 귀찮게 구매하지 마세요.

합리적인 월 구독료로
핸드메이드 제품을 마음껏.

아직도 귀찮게 매입하세요?



핸드메이드 컵은 너무 비싸요.




인테리어에 맞게 컵을 자주 바꾸고 싶어요.







카페 창업 비용이 부담돼요.





컵을 쌓아 둘 창고가 없어요.





아직도 귀찮게 매입하세요?




핸드메이드 컵은 너무 비싸요.
인테리어에 맞게 컵을 자주 바꾸고 싶어요.
카페 창업 비용이 부담돼요.
컵을 쌓아 둘 창고가 없어요.



이제 간편하게 빌려쓰세요. 

 

컵, 플레이트를 두 달간 무료로. 

인테리어에 맞춰 제품을 대여해드립니다.  

전 제품은 국내 공예 작가들이 만듭니다.

 

제품 교체도 간편하게.

고객 반응에 따라 컵과 플레이트를 교체하세요.

배송, 회수 모두 저희에게 맡겨주세요.

 

고객이 경험한 컵을 판매해보세요.

이제, 카페 공간을 쇼룸으로 활용해보세요!

현장 판매 수익은 카페와 공유합니다.

서비스 이용방법

01.간편 상담

고객님의 카페에 대해 알려주세요.

02.담당 직원의 방문

담당 MD가 카페에 방문합니다.

대여 제품과 수량을 추천드립니다.

03.우리 매장이 바뀌었어요!

대여 제품을 마음껏 이용해주세요.

판매용 제품도 함께 제공됩니다.

04.비용은요?

현재 시범사업 기간입니다. 

그동안 구독 비용은 무료입니다. 

전국 로컬 메이커스와 함께합니다.

FAQ

공방 큐레이션 플랫폼 공방뿌시기는 '로컬'이라는 모토로 개성화(Personalized) 시대의 커머스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특정 제품이나 유행에 의존하는 현재의 대량생산 소비문화가 다품종 소량생산을 원하는 밀레니얼 세대로부터 외면받고 있습니다. 

공방뿌시기는 매일매일 전국 로컬 메이커스의 판로를 개척해드리고 있다는 데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량생산 시대에 ‘로컬’을 고집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획일적이고 표준화된 내셔널 브랜드를 대체할 새로운 소비문화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열정때문입니다. 로컬 제품이 지금보다 더 많은 공간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그로인해 더 많은 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매일 고민하고 있습니다.

매년 커피전문점, 요식업 창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두, 음식재료 만큼이나 매출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인테리어입니다. 특히 카페의 경우, 공방에서 수제작되는 개성있는 컵은 사장과 고객 모두에게 큰 만족감을 주지만 초기 매입비용 부담이 크고 구입처 정보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새롭게 비마이컵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핵심은 질좋은 로컬 메이커스 제품을 저렴하게 대여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 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좋은 컵은 SNS 사진 게시율 증가 및 고객 재방문율 증가, 매출 증가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 컵을 카페 매장에서 체험한 고객분들로부터 제품 구입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저희 팀이 각 공방에 발주를 넣는 제품 매입 수량도 덩달아 늘어났습니다. 유통채널 확보, 마케팅, 홍보 부족으로 운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숨은 진주와도 같은 로컬 공방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도자기 컵, 티스푼, 플레이트 위주로 대여가 되고 있지만 향후 공간 인테리어 전체를 아우르는 공유 제품군을 구축해 다양한 로컬 메이커스, 자영업계와 협업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Be My Cup 구독 서비스는 핸드메이드 컵과 플레이트를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는 공유경제 서비스입니다.

컵 대량매입, 지속적인 교체가 필요한 커피전문점에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현재 대여 개수, 기간 등에 따라 다양한 구독 플랜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지금은 베타서비스 기간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위해 두 달간 모든 서비스를 무상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좋은 컵은 좋은 원두만큼이나 매출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좋은 컵으로 고객만족도, 재방문율, SNS 피드, 매출을 높여보세요. 

전국 곳곳의 공방을 직접 찾아다닐 필요도 없습니다. 제품은 저희가 추천해드리니 사장님께서는 마음껏 이용해주세요. 

또 본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전국 로컬메이커스에 큰 힘이 됩니다.

멤버십 이용 기간동안, 담당직원이 카페에 직접 방문해 제품 전달, 회수, 교체해드리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이용중 파손된 제품도 동일한 제품으로 교체해드립니다. (시범사업 기간동안 무상 교체)

모든 대여 제품은 판매제품과 함께 제공됩니다. MD직원이 카페에 맞춰 진열 공간에 판매 제품을 진열해드립니다.

판매를 위한 홍보물, 제품 패키징도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제품이 판매된 경우 수익은 카페와 공유합니다.

대량생산 시대를 끝으로 개성화(Personalized)가 새로운 소비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공장에서 똑같이 찍어낸 제품들은 다품종의 소량생산을 원하는 밀레니얼 세대로부터 외면받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로컬'이라는 키워드로 개성과 스토리, 작가의 철학이 담긴 인테리어 소품들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남동 블루스퀘어 BOOKPARK Lounge, 송파구 TERA CAFÉ, 파주 출반단지 북카페눈, 분당 카페거리 그래스하퍼베이크샵, 카페 코듀로이 등 총 5개의 카페가 비마이컵 구독형 컵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며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하고 있습니다.